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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스토어 소비자피해 '구제힘들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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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8일 공정거래 위원회는 소비자를 보호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전자상거래 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소장을 발급했습니다.

그 대상으로 발표를 한 것은 'sns 마켓' 안에서 일어나는 소비자피해를 본회사가 보호해 주지 않고 있 다는 것인데요.

온라인 마켓은 주로 비대면 형식을 토해 상대방과 상품-서비스 판매가 이루어지는데 주로 사람들이 "비즈니스 계정" 을 통하여 소비자에게 짝퉁을 판매하는 등에 잇따라 현재 소비자들이 막대한 피해를 받고 있다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도 "메타"회사는 사태가 번번이 일어남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제제나 방침이 미미하다는 평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타는 현재 중개 사업자로 등록이 된 상태가 아닌 "sns"로 등록이 되어있기 때문에 혐의를 입증시키긴 무리가 있다는 평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메타 회사를 제외한 알리 익스  여러 회사도 조사가 진행 중에 있습니다. 플랫폼에 대한 법에 보호 한계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나아질 것에 대한 답은 아직 애매한 상황입니다.

현행법상 소비자피해에 대해 구제할 방법이 확실하지 않기 때문에 플랫폼 내 마켓을 이용하는 소비자분들께서는 이를 확실히 생각하고 소비를 하시는 게 현 상황에서 그나마 맞는 선택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1차적으로 피해를 줄 일 수 있는 방법은 확실한 후기가 적혀있거나 판매량 개설 시기 등을 참고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저도 요즘따라 sns 마켓을 통해 제품을 받고 있는데 배송날짜가 늦춰지거나 연락을 받지 않는 상황이 오면 저도 모르게 불안합니다 상황이 상황인지라 힘드시더라도 오프라인으로 물건을 사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잘 생각하시고 구입하시어 피해를 입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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